진정성있는 브랜드 운영으로 신뢰를 더한다 최근 프랜차이즈 업계의 대세는 단연 커피전문점이다. 매년 창업시장의 호황기라고 할 수 있는 4∼5월에는 프랜차이즈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더더욱 커피전문점에 쏠리고 있는 게 사실이다. 하지만 국내에 약 1만 2000개가 넘는 커피전문점이 있는 경쟁 과열 시대에 과연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야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을까?
각 프랜차이즈 마다 고유의 콘셉트 및 정책과 지원 등이 있지만 어느 것이 더 나은지 경험이 부족한 예비창업자들이 한눈에 골라내기에 어려운 실정이다. 이럴 때 안정적인 본사를 선택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브랜드 본사가 어떤 정책을 시행 중인가, 또 가맹점 지원 정책은 어떠한 요소가 존재하는가 하는 점 등을 기준으로
브랜드를 냉정하게 판단해 보는 일이다. 소자본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미스터브리즈커피는 신선한 원두를 제공하기 위해 SCAA 기준에 맞는 짙은 Green색상을 띄는 New Crop생두를 사용하고 있으며,
로스팅 후 고객에게 제공되기까지 1주일이상을 넘지 않는 체계적인 공급시스템을 갖고 있다. 미스터브리즈커피 브랜드 런칭 이후 지속적인 "No 로열티"정책으로 가맹점주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으며, 직영 베이커리 공장을 운영하여
신선한 베이커리 공급 및 원가절감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. 창업을 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가장 큰 고민은 점포의 상권 및 위치의 선정이다.
그래서 미스터브리즈커피는 본사에서 직접 점포개발팀을 운영하고 있으며, 처음 창업을 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고민해결에 동참하여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. 미스터브리즈커피의 담당자는 "프랜차이즈 본사의 업무는 안정적으로 브랜드를 운영하여 예비창업자들 및 소비자에게 브랜드로서 보여야 할 가치를 입증하는 것이다.
이러한 맥락에서 타 브랜드와는 달리 꾸준하게 진행되는 예비 창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은 브랜드로서의 시작일 뿐, 타 브랜드와는 차별 될 수 있는 브랜드 활동을